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진료과목 안내 및 의료진을 소개해 드립니다.

야생동물과
희귀동물
특수 및 희귀동물과에서는 앵무새, 잉꼬 등의 조류와 거북이, 도마뱀 등의 파충류 및 토끼, 햄스터 등 포유류를  대상으로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진단 및 치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원 영상의학과, 임상병리과, 외과, 및 내과 등과 협진체계를 구축하여 연계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원인을 규명하고 선진의료기술을 도입하여 야생동물 및 특수동물의 진단 및 치료의 최적화와 효율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야생동물 및 특수동물은 야생에서의 행동특성이 남아있어,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숨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증상이 보호자의 눈에 확인되는 때에는, 이미 질병이 오래 진행된 이후일 수 있습니다. 작은 증상이라도 확인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로 동물병원으로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특수동물/희귀동물 전공 진료진이 환자의 이상 상태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세분화된 검사 항목(전혈구검사, 혈청화학검사, 현미경검사, 영상검사 등)을 통해 야생동물/특수동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합니다.
  • 특수동물입원실 입구
  • 특수동물입원실 전경
소음 및 주변 환경에 예민한 특수동물들을 위해, 특수동물 전용 입원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적외선 가온, 습도유지 및 산소처치를 통해, 종별로 적합한 회복 환경을 제공합니다. 환경 변화에 예민한 특수동물 환자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시특별시
야생동물센터
또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은 서울특별시 야생동물센터와의 협력을 통하여 인간과 동물의 효율적인 공존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