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학과·방사선종양학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의 임상시험 모집 공고를 안내해 드립니다.

  • 목적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에서는 ELEKTA사의 최첨단 선형가속기 및 방사선 치료 전용소프트웨어MONACO 6.0을 도입하여 방사선 치료 프로토콜 정립 및 임상 데이터 확보를 위한 임상 시험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 지원 자격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환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1) 본원에서 종양을 진료받고 있는 환자
    (2) 조직검사를 실시하였거나 그에 준한 검사를 실시하여 종양의 종류가 확인된 환자
    (3) 방사선치료 일정을 따를 수 있는 환자 (내원 일정 및 총 횟수는 종양마다 다양)
    (4) 치료 후 추적관찰 일정에 따를 수 있는 환자: 치료 후 30일, 90일에 내원
    (5) 전신 상태가 비교적 양호하여 일반적인 방사선치료에 적합한 환자
    (6) 종양의 진행이 급진적이지 않은 환자
    (7) 마취에 대한 유의적인 위험성이 없는 환자
    (8) 치료 정보의 학술적 사용에 동의하는 환자
    다음의 경우 임상시험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 임상적으로 방사선치료가 지시되지 않는 환자 (예: 전신 종양)
    - 기타 수의사의 판단에 따라 연구 참여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각 부위별 일정 수의 환자만을 모집하므로 이미 해당 부위 지원자가 많을 경우
    ※ 본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내원 환자에 한해 실시하며 방사선치료만을 위해 초진 내원하는 경우 제외됩니다.
  • 임상 시험 참가 혜택

    - 방사선치료 및 추적검사 비용의 40% 할인 (VAT 포함) 혜택
    * 불포함 사항: 입원비, 방사선치료와 관련 없는 증상의 검사 및 치료비
  • 임상 시험 일정 및 유의사항

    본 임상시험은 7월부터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두부 및 복부, 사지 등 부위별 제한된 환자 (O마리)를 모집하므로 각 부위별로 모집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병원 내원 일정은 환자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상담1회, 시뮬레이션 CT촬영 1회, 방사선 치료 (3-20회), 추적검사 2회 (30일, 90일째)로 진행됩니다.
    방사선치료는 통원 혹은 입원치료로 진행 가능하며, 입원비는 환자가 부담합니다.
    방사선치료 후 90일째 진행되는 추적검사까지 참가하는 것이 전체과정이며, 도중에 임의중단할 경우 혜택받은 치료비에 대해 반환하셔야 합니다.
    방사선치료는 종양 뿐 아니라 정상 세포의 손상을 유발하므로 치료 부위에 따라 다양한 후유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치료는 환자가 부담합니다.
  • 임상 시험 참가 방법

    (1)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의 담당 주치의에게 요청하면 방사선종양팀에 연결됩니다.
    (2) 방사선종양팀에서 진료 기록 확인 후 적합한 환자로 판단되면 상담 일정을 잡아드립니다.
제일 위로 이동